뉴스

[보도자료]울산대 교수 창업기업, 코 성형수술 보조기구 개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xtcore 작성일18-07-16 12:20 조회274회 댓글0건

본문

울산대 교원창업기업 넥스트코어가 개발한 '환자 맞춤형 코 성형수술 가이드' 제품. [울산대 제공=연합뉴스]


(울산=연합뉴스) 허광무 기자 = 울산대학교는 교수들이 창업한 기업인 넥스트코어와 이태훈·최종우 울산의대 교수 등이 공동으로 수술 보조기구인 '환자맞춤형 코 성형수술 가이드' 제품을 개발했다고 25일 밝혔다.

울산대에 따르면 이 제품은 가상성형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시뮬레이션을 거쳐 환자가 원하는 코의 모습을 완벽하게 재현한다.
미간에서 입술까지 수술 환자의 코 굴곡 형상에 일치하도록 덮어씌우는 형태이며, 코의 좌우 대칭과 측면 라인 높이를 측정해내는 것이 핵심기술이다.

실제로 코 성형에서는 좌우 비대칭이나 사전에 논의된 형태와 다른 수술결과 등으로 환자가 불만을 호소하는 사례가 많은데, 이 제품은 환자가 원하는 코 형태를 수술과정에서 정확하게 계측하기 때문에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제품 유용성은 서울아산병원 성형외과와 고신대복음병원 이비인후과에서 50례 이상의 임상시험으로 확인됐으며, 지난 3월 미국에서 열린 코 성형수술 학술대회에서 임상 사례가 발표되기도 했다.

넥스트코어는 국내특허 취득과 국제특허 출원을 마쳤으며, 현재 제품 공급을 위해 국내외 의료기기 유통업체들과 제휴를 추진 중이다.

김돈한 넥스트코어 대표는 "환자에게는 수술결과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도록 하고, 의료진에게는 계획대로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는 확신을 심어주는 제품이다"며 "안면 성형 분야의 다양한 수술 가이드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울산광역시 남구 대학로 93 울산대학교 산학협동관 313호
  • TEL : 052-277-9321 FAX : 052-277-9322
  • nextcore@nextcorelab.com

Copyright(C) 2017. Nextcore. All rights reserved.